네이버 증권은 매월 천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주식커뮤니티로 2003년 서비스 개시 이후 꾸준히 성장하여
현재는 국내 주식인들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곳으로 자리 매김하였습니다.
주식 좀 해봤다 하는 사람들에게 굳이 말이 필요없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국내 부동의 1위 자리를 유지하는 비결로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게 바로 방대한 자료와 사용자 입장에서 생각하는 압도적 편의성, 접근성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증권사의 프로그램과 달리 네이버 증권은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여러 종목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고 무료로 미국 증시 정보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또 국내 종목토론방 점유율은 90%에 육박하여 활발한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내용까지 방대하니 이 사이트에 대한 장점은 우리나라에서 만큼은 대체 불가한 수준에 있습니다.
물론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세상 모든 것이 그렇듯 네이버 증권에도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종목토론방을 이용한 작전세력들의 시세 조종의 염려와 의혹이 있겠습니다.
참고로 종목토론방이 네이버 증권에서 가장 높은 페이지 뷰를 나타내는 만큼 종목토론방의 영향력은 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다행히도 이런 부작용에 대비해 클린봇을 통한 모니터링이나 실명인증을 통한 게시물 작성 등의 나름의 자정책을 갖고 시행하니 그나마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 바램은 독보적 1위의 자리에만 연연하지 않고 그에 걸맞는 품격 또한 갖추기를 바랍니다.
투자라는게 수집한 정보에 의해 결정하고 실행하는 것이니 만큼 투자자가 투자하기 전에 먼저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곳을 찾아 움직이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네이버 증권 홈페이지를 잘 활용해 보자' 라는 생각으로
'그러려면 공부하고 정리해야 한다' 라는 생각으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마지막으로 네이버 증권을 광고하기 위해 적은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오직 개인적 관심과 정리 목적으로 쓴 글임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