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가 부가세 신고나 전자세금 계산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기업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저는 기업은행에서 기업용 공인인증서 발급 받아 사용했었는데 갱신기간을 놓쳐서 다시 새로 발급 받아보겠습니다.
발급 받기 전에 필요한 준비물
OTP 번호 생성기
기업은행 사업자 계정에 최소 4400원 잔금 필요
기업은행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kiup.ibk.co.kr/uib/jsp/index.jsp
화면 좌측 상단에 로그인 옆에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발급 재발급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 나타난 약관 체크란에 체크한 후 동의함 눌러줍니다.
약관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약관에 동의 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창 뜨면 확인 눌러줍니다.
다음 화면에서 보라색 화살표 부분 기업용(개인사업자 포함) 체크합니다.
그 아래 필수 항목 부분에도 기재해 줍니다.
그리고 확인
진행화면에서 기본적으로 3개의 체크란에서 첫번째에 체크된 채 나타나기 때문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용도로 쓸 예정이라면 반드시 위 그림 처럼 체크해 줍니다.
그리고 아래 OTP 발생번호 란에도 입력해 줍니다.
팝업 뜨면 확인 눌러줍니다.
다음화면에서 전화번호 입력해주고 확인 누릅니다.
4,400원 출금 된다는 문구 뜹니다.
그래서 준비물로 계좌에 최소 4,400원이 있어야 한다고 했던 겁니다.
있으니 확인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서 인증서 저장 위치를 선택해 준 후 확인 누릅니다.
자 그럼 발급 완료!!!
1년에 한번 하는 갱신기간의 도래로
거의 매년 반복되는 재발급 노동에서 벗어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요새는 핸드폰이나 모바일 기기로 손택스를 이용해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많이들 하고 있기 때문에
핸드폰에 기업용 공인인증서를 옮겨 놓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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