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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세 신고할 때 홈텍스에 종이세금계산서 등록 방법

by 자이언 2021. 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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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마이 갓!!!

 

전자세금계산서를 제때에 발행하지 못했어요

 

매월 매번 전자세금계산서만 발행하다가 깜빡하고 발행하지 못해서 

종이세금계산서를 발행했었는데 안해보던걸 해서 그런지

조금 버벅거리면서 처리한 기억이 납니다.

종이세금계산서 사랴~ 등기 우편으로 사무실에 보내랴~ 

우체국에 갈 시간 또 따로 내랴~ 

아... 반드시 매월 알람 설정해서 까먹지 말자 라고 다짐까지 했더랬죠 ㅋ

아무튼 어찌어찌 잘 처리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아직 끝난게 아니죠

바로 부가세 신고할 때 따로 입력해 줘야 하는 문제가 남게 됩니다.

 

부가세 신고 하는 도중 핸드폰을 갑자기 뒤적뒤적합니다. 

 

예전에도 이런 일이 있었는데

종이를 따로 보관하는 게 쉬운게 아니라는 걸 깨달은 후

종이세금계산서 작성한 것을 따로 사진찍어 보관해 놓았습니다. 휴~~

이것도 '이거 안찍었던거 아니야? 종이 버렸는데 어떡하지?' 마음졸이며

핸드폰 속 수많은 사진들 속에서 간신히 찾았네요

 

서론이 너무 길었습니다.

 

본론 들어가죠~

 

종이세금계산서 

 

사업자 등록 기본 정보를 다 입력하고 저장 진행 계속하다 보면 

과세세금계산서 발급분 작성하는 단계가 옵니다.

 

그런데 혹여 보통 다들 하고 있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는 것을 깜빡 잊어

발행을 하지 못하고 종이세금계산서를 끊었었다면 

부가세 신고할 때 따로 입력을 해 줘야 합니다.

 

따로 입력하지 않으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분 만 나타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예를들어

A회사와 B회사 총 2개의 매출처에서 각각 6개씩 전자세금계서를

정상적으로 발행하였다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분 12개가 나타나야 되는데 

그 중 A회사의 9월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기(9월 10)를 한 건 놓쳐서 

종이세금계산서를 발행하였다면 전세계 발급분은 11개만 나타나게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불러오기 하니까

 

위 사진 볼 수 있듯이 화살표 부분이 11개로 나타납니다.

 

그래서 종이세금계산서 발급분을 따로 기입해줘야 합니다.

 

 

 

 

 

화살표 부분 모두 채워 넣어 주세요

사업자등록번호는 본인 것 말고

상대방(회사, 거래처 등)의 사업자등록번호 입력해 주시고요~

 

 

확인 쾅 눌러주세요!

 

 

 

 

 

 

위 사진에서 보이는 빨간 네모칸 부분의 매수를 다 합하면 12개네요~ 잘 되었다는 뜻이에요~ ^^

 

전세계 발급분이랑 종이세금계산서 발급분의 합한 금액이 표시된 게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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