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무언가를 바란다면 아이처럼 꾸밈 없고 솔직하게 기도해라
컴퓨터 IT

엑셀 날짜 최신순 정렬을 역순으로 하자(이게보기 편해)

by 자이언 2021. 4. 11.

자료 수집을 하다 보면 날짜 정렬을 최신순으로 해서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가 흔히 있습니다.

어쩌다 한번씩 들여다보는 자료여서 그런지 저는 이렇게 제공되는 자료는 영 눈에 들어오지 않더라구요

이런 이유로 엑셀 역순 정렬에 대해서 정리하려고 합니다.

 

위와 같은 내용을 저는 4/2부터 9일까지 내림차순으로 정리하려는 게 목표입니다.

 

1. 데이터가 적혀있는 B열 옆 C열에 순서를 매겨줍니다.

말로는 어려우니 사진처럼 하세요

 

3. 순서를 위 사진처럼 매겼으면 셀 선택을 합니다.

저 사진을 기준으로 하면

A2 ~ C7 까지 드래그 해서 선택해 주면 되겠네요

 

4. 셀 선택 ---} 마우스오른쪽 ---} 정렬 ---} 사용자지정정렬 순으로 선택해 주세요

 

 

5. 그럼 다음 화면이 아래처럼 나옵니다.

빨간 상자부분과 노란색 원 부분 변경시켜 주면 됩니다.

 

 

6. 바로 아래처럼요

아까 C열에 순서를 매겼잖아요?

정렬기준을 열C로 잡아주고 정렬은 내림차순으로 변경해줍니다.

머리글 표시는 굳이...

6.png
0.03MB

7. 그럼 아래처럼 바뀝니다. 

 

제가 원하는 대로 되었네요~ ^^

 

역시 이렇게 보니 훨씬 더 잘 보입니다. ㅋ

이게 익숙하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