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무언가를 바란다면 아이처럼 꾸밈 없고 솔직하게 기도해라
Money

100억 자산가 황현희가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자에게 말한다.

by 자이언 2022. 11. 6.

얼마전 (2022.10.25) 돌싱포맨에 출연한 개그맨 황현희

개그콘서트 애청자들은 개콘전성기 시절 한 축을 담당한 황현희의 인기를 기억하고 있을 겁니다.

그런 그가 개그콘서트 (개콘) 방송에서 퇴출을 당하면서 졸지에 실업자가 되었다는데요

잠깐의 방황을 이겨내고 결국에는 시련을 극복해서 화려하게 대중들에게 이름을 다시 알리게 되었습니다.

그의 이름이 언론에 나오게 된 건 방송인으로써가 아니라

투자가로써 였습니다.

놀랍게도 그는 100억 자산가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방송일을 접은지 7~8년 만에 이룬 성과라 더욱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가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이들을 향한 말들 또한 화제가 되고 있어

 

저를 비롯한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될까 싶어 정리한번 해 봅니다.

 

 

' 진정한 부자란 시간을 소유한 사람이다. 내 시간을 내가 마음대로 쓸 수 있는 게 진정한 부자다 ... '

' 일은 아무리 잘 해도 소유할 수가 없다. 통장의 돈은 소유할 수 있다 '

 

' 실력이 없어도 돈을 많이 벌고 싶은 비겁한 마음을 인정해야 돈을 벌 수 있다. 우리보다 훨씬 더 크고, 더 강력한 힘을 가진 상대들과 정정당당하게 겨룰 이유는 없다. 우리는 비겁해져야 한다. '

 

' 사업을 하려면 통계와 회계 공부는 선택이 아닌 필수 '  - 돈의 흐름을 명확히 파악해야 한다

 

' 노동으로써 시드를 모을 수 있을 만큼 모아라. 노동을 하며 캐시플로우를 충분히 만들고 노동에 대한 가치를 느끼면서 충분한 시드머니를 만들고 경제 공부를 병행하라. 최소 1억 원 이상의 시드가 모였다면 그때 투자를 과감하게 결정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라 ' - 당장이라도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을 겁니다. 그러나 그것보다 중요한 게 바로 준비가 된 때를 기다릴 줄 아는 인내라고 그는 말합니다.

 

' 온갖 책을 읽기 시작했다. 최소 150권을 본 것 같다. 바로 투자에 들어가지 않고 한 2년을 그렇게 공부했다. 하루에 기사를 1,000개씩 읽었다. 이 세상 모든 유튜브를 다 봤다. 하루 8시간씩 공부를 했다. ' - 성공한 사람들 거의 모두에게서 보이는 공부. 역시나 황현희도 이렇게 공부를 했다고 하네요. 

 

요약하면 이럴까요?

 

준비가 될 때까지 인내하라.

부자가 되고 싶다면 공부는 필수이다.

충분한 시드머니를 만들어라.

노동에 대한 가치를 절대 잊지 말아라.

 

 

반응형

댓글